2017 캘리포니아 와인시음회 행사 (2017.10.13) 날짜: 2017-10-20 조회수: 665




2017년 10월 13일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, 제 13회 캘리포니아 와인 시음회 및 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. 캘리포니아와인협회 (California Wine Institute)주관으로 와인업계 종사자를 위한 세미나와 시음회,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Consumer Tasting 이 진행되었습니다. 행사 참가를 위해 캘리포니아 와이너리 방문사절단이 직접 서울을 방문하여, 한국의 주요 업계 관계자들 및 캘리포니아와인 애호가들과 자리를 같이 하였습니다.

이날 행사에서는 사전 등록한 총 59개의 와이너리 및 국내 에이전트가 소개하는 445종의 시음용 와인이 제공되었습니다.

9월 22일 Sommelier Times에 <캘리포니아와인 애호가 시음회> 행사 고지를 하여, 온라인으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았으며, 빠른 시간 내 참가신청 인원이 마감되어 캘리포니아 와인에 대한 애호가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.




크리스토퍼 배로스 (Christopher Beros)



캘리포니아와인협회의 해외신흥사장 마케팅 이사 크리스토퍼 배로스(Christopher Beros)의 인산말로 시작된 본 세미나는 “A Tasting Tour of California’s Wine History”를 주제로 하여, 캘리포니아 와인 역사에 관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. 세미나 참가자들은 총 8가지 와인(레드 5 가지, 화이트 3 가지)을 시음하였습니다.











제프 크루스(Geoff Kruth, Master Sommelier)


캘리 화이트 (Kelly A. White, , Award-winning Wine Writer)



세미나 이후에 진행된 시음회에서는 현재 국내에 수입, 유통되고 있는 와이너리들 뿐 아니라 미수입되는 와이너리 관계자들이 국내 업계종사자 대상의 시음을 실시하였습니다.

총 59 개의 와이너리 및 국내 수입사가 참가한 본 행사에는, 300 여명의 와인업계 종사자들이 참석했습니다. 호텔, 레스토랑, 와인바 관계자들, 유통업체, 향후 캘리포니아와인수입을 검토중인 수입사 등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445종의 캘리포니아 와인을 시음하며 직접 한국을 방문한 와이너리 관계자들과 현재 시장 동향 및 향후 발전 가능성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.









캘리포니아와인시음회는 2005년을 시작으로 매년 가을 개최되고 있으며, 매 시음회마다 캘리포니아 현지 와이너리 관계자들이 대거 참가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 대한 캘리포니아와인업계의 높은 관심을 표명하고 있습니다.